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3 마지막 신청 접수…"자연순환 경험 제공"

최효경 기자

2022-08-08 14:05:00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3 오프라인 체험존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3 오프라인 체험존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한국 코카-콜라는 투명 페트병의 자원순환 경험을 돕는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3 참여를 위한 마지막 온라인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원더플 캠페인'에는 이마트, 블랙야크, SSG닷컴, G마켓, 테라사이클, WWF Korea(세계자연기금)가 파트너사로 참여해 진행되고 있다.

시즌3의 마지막 회차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코카-콜라 공식 애플리케이션인 ‘코-크플레이(CokePLAY)’와 블랙야크, SSG닷컴, G마켓, 옥션에 게시된 캠페인 배너를 클릭하거나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참가자로 선정되면 기재한 주소로 제로웨이스트 박스가 배송되며, 해당 박스를 올바른 방법으로 분리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으로 채운 후 회수 신청을 하면 된다.

회수된 투명 페트병은 이번 시즌의 업사이클링 굿즈인 ‘코카-콜라 보랭 캠핑의자’로 재탄생돼 참가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수거된 투명 음료 페트병 중 일부는 다른 형태의 물품으로 제작돼 국내 아동복지시설에 기부된다.

파트너사로 참여 중인 이마트 지점 내에 마련된 오프라인 체험존에는 소비자들이 투명 음료 페트병을 분리배출할 수 있는 원더플 수거함과 자원순환 체험존이 마련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