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네시스 브랜드관 '2022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최효경 기자

2022-08-04 12:07:02

‘2022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 스토어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사진 제공 = FRANK OUDEMAN/OTTO 제공)
‘2022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 스토어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사진 제공 = FRANK OUDEMAN/OTTO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현대자동차(대표 정의선, 장재훈, 이동석) 로보틱스 비전을 구체화한 CES 전시관과 브랜드를 건축으로 재해석한 제네시스 브랜드관이 세계적인 디자인 상 ‘레드 닷 어워드’에서 ‘최우수상(Best of Best)’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은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2022 레드 닷 어워드 :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Red Dot Award : Brands & Commun
ication Design 2022)’에서 2개 부문 ‘최우수상(Best of Best)’과 6개 부문 ‘본상(Winner)’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현대차가 지난 1월 CES 2022에서 발표했던 ‘이동 경험의 영역을 확장하고 궁극적인 이동의 자유를 실현하겠다’는 로보틱스 비전을 구체화한 ‘CES 2022 현대차관’이 ‘전시관(Fair Stands)’ 부문에서, 제네시스 전용 전시관 ‘제네시스 수지’가 ‘브랜드 스토어 (Brand Stores)’ 부문에서 ‘최우수상(Best of Best)’에 이름을 올렸다. ‘최우수상(Best of Best)’은 각 부문별 뛰어난 출품작에 수여된다.

현대자동차는 CES 2022에서 ▲사용자의 이동 경험이 혁신적으로 확장되는 ‘메타모빌리티’ ▲사물에 이동성이 부여된 ‘Mobility of Things(MoT)’ 생태계 ▲인간을 위한 ‘지능형 로봇’ 등으로 구성된 로보틱스 비전을 공개했으며, ‘CES 2022 현대차관’을 통해 관람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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