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소셜 미디어 분석 플랫폼 '에이비' 가동

한시은 기자

2022-08-04 11:12:22

KB국민카드, 소셜 미디어 분석 플랫폼 에이비(AiBi) 구축 온라인 화면 / 이미지 제공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소셜 미디어 분석 플랫폼 에이비(AiBi) 구축 온라인 화면 / 이미지 제공 = KB국민카드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임직원 대상 소셜 미디어 분석 플랫폼인 ‘에이비(AiBi)’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한다고 4일 밝혔다.

에이비(AiBi)는 ‘AI Business Insight’의 약자로, 뉴스 및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인공 지능 기반의 자연어 분석 기술로 손쉽게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마켓 센싱(Market Sensing, 시장 변화 감지) 플랫폼이다.

플랫폼을 이용하는 임직원은 ‘관심주제 분석’, ‘원문 검색’, ‘분석 대시보드’, ‘AI 분석 리포트’ 서비스와 관심 사안에 대한 ‘리포트 정기구독’을 통해 분석된 정보를 소비자 친화적 상품 개발 및 마케팅에 활용하게 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