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쯔양 콘텐츠 제작사 ‘문래빗’과 콘텐츠커머스 확장 맞손

최효경 기자

2022-08-02 11:30:41

2일 티몬 장윤석 대표(오른쪽)과 유튜버 쯔양(왼쪽)이 콘텐츠커머스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일 티몬 장윤석 대표(오른쪽)과 유튜버 쯔양(왼쪽)이 콘텐츠커머스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티몬이 672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쯔양의 콘텐츠 제작사 ‘문래빗’과 콘텐츠커머스 확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티몬 신사동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티몬 장윤석 대표와 문래빗 안기선 이사, 유튜버 쯔양 등 각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회사는 콘텐츠 기획 및 제작,콘텐츠 연계 상품 판매 강화, 지속 가능한 콘텐츠커머스 생태계 구축 등에 뜻을 모았다.

양사가 공동 제작한 콘텐츠는 유튜버 쯔양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티몬과 쯔양의 첫 번째 공동 프로젝트는 ‘우리가 국과대표’다.

국내 과일 생산 농가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기획한 콘텐츠로, 티몬이 하반기 동안 고품질 국산 과일들을 판매하는 특별 기획전을 개최하고 쯔양이 상품 산지를 방문해 먹방 콘텐츠를 선보이며 상품 판매를 지원하는 형식이다.

8월에 공개되는 두 번째 편은 ‘포도’를 주제로 촬영되며, 이날 오후 9시 쯔양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