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건강생활 "내 손 안의 건강 비서 '개인맞춤영양' 앱 개편"

최효경 기자

2022-07-31 09:09:35

(좌) AI 맞춤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데이터 기반의 맞춤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는 개인맞춤영양 앱 (우) 개인맞춤영양 유튜브 채널 영상 리스트. / 사진 제공 = 풀무원
(좌) AI 맞춤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데이터 기반의 맞춤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는 개인맞춤영양 앱 (우) 개인맞춤영양 유튜브 채널 영상 리스트. / 사진 제공 = 풀무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이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인 ‘내 손안의 건강비서_개인맞춤영양’ 앱을 개편했다고 31일 밝혔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이 앱을 통해서 개인 맞춤형 추천·판매 규제 특례 1호 기업으로 종합병원 전문의와 협업을 통해 건강검진결과는 물론 복약정보, 알레르기 정보까지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AI 맞춤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데이터 기반의 맞춤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특히 최근 6개월간 처방받은 의약품 정보를 분석해 건강기능식품 간의 상호 충돌, 과다 섭취 우려까지 고려한 맞춤 추천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꾸준한 건강 관리를 돕기 위해 10년간 건강검진결과 변화 추이, 장 건강의 변화를 알 수 있는 장내미생물 결과 추적 관리 기능도 더해 건강 상태 변화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전문적인 건강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 영양사와 화상으로 건강 상담도 가능하다.

개인맞춤영양 앱 개편을 맞아 3개월 약정 정기구독 고객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장내미생물검사 키트를 제공해 스스로 건강을 관리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풀무원건강생활 개인맞춤영양 김미현 팀장은 “내 손안의 건강비서 '개인맞춤영양' 앱은 맞춤 관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안심·맞춤형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AI 맞춤 알고리즘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