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SK·한화 순

김수아 기자

2022-07-29 09:11:44

LG,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SK·한화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LG 2위 SK 3위 한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주사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6월 29일부터 이날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억470만6,3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한 달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 SK, 한화, 삼성물산, CJ, 두산, GS, 한국조선해양, 에코프로, 넥센, 코오롱, NICE, 효성, LS, 웅진, HD현대, 대덕, 롯데지주, DL, 한진칼, 일동홀딩스, 대웅, 풀무원, 한미사이언스, 아모레G, 두산밥캣, 한국앤컴퍼니, HDC, 해성산업, 서연 순이었다. ​

LG (대표 구광모, 권봉석)는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776 미디어지수 17,360,165 소통지수 15,408,810 커뮤니티지수 9,113,036 시장지수 6,271,010 사회공헌지수 747,7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256,512로 분석됐다. ​

구창환 소장은 "LG 브랜드는 1947년 설립됐으며, LGCI와 LGEI와의 합병을 통해 2003년 3월 순수 지주회사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