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한국금융사박물관 여름방학 교육 프로그램…"금융역사 쉽게 안다"

한시은 기자

2022-07-26 12:55:42

신한은행, 한국금융사박물관 여름방학 교육 프로그램…"금융역사 쉽게 안다"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오는 30일부터 8월 27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국금융사박물관 여름방학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금융사박물관은 지난 1997년 설립된 금융사 전문 박물관으로 화폐, 고문서 등 국내 금융사에 관련된 유물 약 6,500여점을 소장하고 있으며 지난 7일 신한은행 창업 40주년을 기념해 재개관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경제, 금융, 한국금융사 등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활동적인 3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세부적으로는 ▲국채보상운동에 대해 학습하고 관련 교육키트를 통한 체험을 하는 ’다함께 힘을 모아요! 국채보상운동’ ▲과거 금융거래 생활상을 학습하고 비밀암호를 해석하는 ’비밀금고의 암호를 풀어라!’ ▲온 가족이 함께 화폐 교환 미션을 수행하는 ’화폐왕국 모험기’ 등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했다.

프로그램은 오는 30일부터 총 10회 진행되고 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에서 6학년까지의 학생이며 각 회차별 20명, 총 200명을 모집한다.

접수 방법은 오는 29일까지 신한 ‘아름다운은행’ 참여마당 프로그램 참여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 또는 아름다운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다채로운 체험활동과 재미있는 미션 수행 등으로 구성했으며 교육을 통해 경제 개념과 금융 등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며 “여름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들에게 새롭고 유익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