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2-06-20 08:55:41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5월 20일부터 2022년 6월 20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13,362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99,785개와 비교하면 4.7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현대바이오, 한국콜마, 클리오, 아모레G, 코스맥스, 토니모리, 라파스, 스킨앤스킨, 애경산업, 바른손, 코리아나, 한국화장품, 제이준코스메틱, 원익, 컬러레이, 내츄럴엔도텍, 현대바이오랜드, 올리패스, 글로본, 코스나인, 잇츠한불, 메디앙스, 에이블씨엔씨, 브이티지엠피, 한국화장품제조, 디와이디, 현대퓨처넷, 네오팜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9,533 미디어지수 573,221 소통지수 466,041 커뮤니티지수 1,675,079 시장지수 1,132,322 사회공헌지수 84,4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20,64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400,780과 비교하면 2.72%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99,785개와 비교하면 4.7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53% 하락, 브랜드이슈 1.19% 상승, 브랜드소통 9.81% 상승, 브랜드확산 0.08% 하락, 브랜드시장 10.94% 하락, 브랜드공헌 22.2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