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한국관광공사, 캠페인 영상 'Feel the Rhythm of Korea' 유튜브 공개

김수아 기자

2022-05-18 09:40:52

Feel the Rhythm of Korea, 바이럴영상 주요장면 여수편
Feel the Rhythm of Korea, 바이럴영상 주요장면 여수편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관광공사는 18일 한국관광 홍보 캠페인 'Feel the Rhythm of Korea'의 ‘22년도 바이럴 신규 영상 세 편을 이 달 20일(금) 공사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범 내려온다’와 ’서산 머드맥스‘ 등으로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모은 Feel the Rhythm of Korea 바이럴 영상은 독특한 소품과 주제, 판소리와 함께 전통과 연계시킨 힙합 배경음악 등 참신하고 새로운 시도로 지역의 특색을 재해석해 기존 한국관광 홍보영상의 수준을 한 차원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2022 캠페인에서는 인천, 평창, 여수를 배경으로 했다.

이번 캠페인의 촬영지들은 코로나 후 국제관광의 회복과 재도약을 맞이한 가운데 한국의 관문이란 점, 한국적인 자연을 배경으로 코로나로 지친 세계인들에게 힐링과 안식, 위안을 전할 수 있는 곳, 그리고 최근 국민들의 인기 여행지로 떠오르는 가운데 캐리비안의 해적을 표현하기에 최적의 장소인 점 등을 감안해 결정됐다.

문체부와 공사는 코로나 이후 외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먼저 찾고 싶은 나라가 대한민국이 되도록 다양한 한국관광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방의 매력을 감각적으로 표현하는 이번 캠페인이 올해도 한국관광 이미지 제고와 외국인관광객 유치에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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