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가정의 달 5월 맞아 커머스 기획전 진행

심준보 기자

2022-05-02 11:00:53

카카오, 5월 가정의 달 맞아 커머스 기획전 진행
카카오, 5월 가정의 달 맞아 커머스 기획전 진행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카카오(대표 남궁훈)가 가정의 달을 맞아 커머스 서비스를 통해 다채로운 쇼핑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카카오메이커스, 카카오프렌즈는 각 서비스에 특화된 테마 기획전, 할인행사, 이벤트 등을 열고 구매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카카오쇼핑라이브는 5월 2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명품 뷰티 브랜드를 모아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참여 브랜드는 에스티로더, MAC, 조 말론 런던, 딥티크, 산타마리아노벨라 등 총 18개로, 인기 뷰티 브랜드를 총망라해 카카오쇼핑라이브의 단독 혜택과 함께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3일에는 '에스티로더'의 베스트 제품들을 선보이며, 해당 방송을 통해 일명 '갈색병 세럼'이라 불리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구매 시, 정품 용량의 세럼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6일에는 딥티크의 품절 대란 아이템인 '플레르드뽀'를 한정 판매하며, 9일에는 MAC 글레이 플로우 립밤을 1+1로 판매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선물로 고민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선물 대상자와 예산에 맞춰 큐레이션한 선물 추천 영역도 제공하며, 가정의 달 1차 이벤트에서 이용자들이 위시리스트로 가장 많이 담은 ‘어린이날 받고싶은 선물'과 '어버이날 받고싶은 선물'도 공개한다.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감사의달’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부모님을 위한 ‘메이크오버’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으로 총 5명의 팀을 선정해 전문가의 손을 거쳐 헤어/메이크업/의상까지 완벽한 스타일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이크오버를 마치고 데이트하는 모습을 담은 스냅 사진과 영상 촬영본은 물론 의상까지 선물로 제공해, 부모님께 특별한 경험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 응모 기간은 5월 2일 오전 9시부터 8일 자정까지며, 자세한 응모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카카오톡 4번째 탭인 쇼핑탭의 상단 배너 또는 카카오메이커스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쇼핑하기는 5월 16일부터 22일까지 브랜드사와 함께 ‘쇼핑하기 메가위크’를 진행한다. 참여 브랜드는 삼성, LG, 애플 등 가전 브랜드 및 삼립, 오뚜기, P&G, 게스 등 전 카테고리의 주요 브랜드로, 매일 다양한 상품을 한정 특가로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참여 브랜드의 주요 상품을 카카오페이로 구매 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쇼핑하기에서 처음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0% 할인 쿠폰(최대 1만원까지 할인)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참여 브랜드 전 상품을 대상으로 한 할인 쿠폰 등 매일 새로운 할인 혜택으로 고객들을 찾아간다.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가정의 달 신제품 '카네이션 춘식이'를 출시했다. 귀여운 춘식이가 초록색 리본을 매고 카네이션 사이에 들어간 모습을 한 인형으로, 출시하자마자 온라인 스토어에서 품절을 기록했다. 해당 제품은 선물하기와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할 수 있다.

그밖에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까지 강남 플래그십 에디션 '후디라이언&춘식이'를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50% 할인을, 어버이날/스승의날 선물로 제격인 ‘플라워 에디션’은 6~15일 한정 수량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30% 할인 판매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