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2021년 한 해 ESG 경영 활동 소개

심준보 기자

2022-01-02 11:12:22

SK이노베이션, 2021년 한 해 ESG 경영 활동 소개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SK이노베이션은 3일 2021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위해 사회안전망(Safety-Net)을 구축하는 한편,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적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의 일환인 ‘산해진미(山海眞美)’ 플로깅 등 ESG 경영을 기반으로 사회적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했다고 관련 성과들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 SK 1004단의 자원봉사활동

올 한 해 동안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은 총 7,382명으로 全 구성원이 100%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들이 실시한 봉사활동은 무려 10,358회, 총 20,610시간에 이르며, 이는 시속 1,000km 비행기가 지구 515바퀴를 돈 것과 같다.

◆ 산해진미(山海眞美)’ 플로깅(Plogging)

SK이노베이션은 지난 6월, 환경의 달을 맞이해 폐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적인 ESG 활동의 일환으로 ‘산해진미(山海眞美)’ 플로깅(Plogging)을 진행했다. 산해진미 플로깅은 최근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꼽히는 폐플라스틱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은 친환경 캠페인이다.

◆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

SK그룹 최태원 회장은 올해 초 신년 서신을 통해 “사회와 공감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새로운 기업가 정신’이 필요한 때”라고 밝힌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SK그룹 관계사는 가장 절박한 결식문제부터 해결해보자는 취지로, 끼니 해결조차 쉽지 않은 취약계층과 매출 급감으로 생존 위기에 내몰린 영세 음식점을 함께 지원하는 ‘한끼 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 2016년부터 진행한 ‘발달장애아동’과 ‘독거노인’을 중점 자원봉사 활동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응원하기 위한 ‘코로나19 극복! 마음 방역 으랏차차 자원봉사’ 시즌2(이하 으랏차차 시즌2)에 참여해 희망의 배터리를 가득 채웠다. 구성원들은 독거노인과 발달장애아동이 코로나 블루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스트레스 해소 및 정서적 위안에 도움이 되는 반려식물 화분 만들기 키트를 직접 만들어 응원메세지와 함께 전달했다.

◆ 해외구성원들까지 참여하는 봉사활동

지난 6월 22일, 중국 상하이에서 근무 중인 SK지오센트릭 구성원 20여 명은 사업장 인근의 인공호수인 척수호(滴水湖)에서 ‘산해진미’ 플로깅 활동을 펼치며 환경보호에 뜻을 함께했다. 또한 SK아이이테크놀로지 폴란드 법인(SK hi-tech battery materials Poland) 구성원 140여 명은 폴란드 실롱스크州 동브로바구르니차市에 위치한 포고리아(Pogoria) 호수 인근에서 ‘산해진미’ 플로깅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