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 오늘 오후 6시부터 멜론뮤직어워드 생중계

김수아 기자

2021-12-04 11:46:23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오늘 오후 6시부터 멜론뮤직어워드 생중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개최하는 MMA2021(멜론뮤직어워드2021)의 프리쇼 및 메인공연이 4일 오후 6시 드디어 막을 올린다. MMA2021은 500만 이상 유료회원의 연간 600억건에 달하는 감상 데이터를 지닌 멜론의 강점을 살려, 회원 개인별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인화 시상식 콘텐츠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지난달 초부터 계속 진행해왔다.

아이유, 이무진, 헤이즈, 임영웅, MSG워너비(M.O.M), 투모로우바이투게더 (TOMORROW X TOGETHER), 더보이즈, 엔하이픈, 브레이브걸스, 스테이씨 등 차트 상위권에 오른 음원강자들과 대표 퍼포먼스 아이돌까지 2021년 한국 가요계를 이끈 스타들이 MMA2021의 슬로건인 “NEXT MUSIC UNIVERSE – 음악의 가치가 우리의 NEXT !”에 맞추어 압도적인 무대를 준비 중이다.

2005년부터 매년 이어오고 있는 전통의 시상식을 통해서는 ‘올해의 아티스트’와 ‘올해의 앨범’, ‘올해의 레코드’ 등 주요상 6개 부문과 ‘베스트 솔로’와 ‘베스트 그룹’ 등의 베스트상 8개 부문, ‘핫트렌드상’과 ‘퍼포먼스상’ 등 10개 부문의 특별상 주인공이 가려질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비대면 시대에도 음악은 계속되며, ‘다시 만나고 함께 시작할 아티스트와 팬, 그리고 우리의 NEXT’ 메시지를 MMA2021 무대에 담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각 출연 아티스트별 주요 관전 포인트는 아래와 같다.

◆아이유 'track list 20. OUTRO'

20대를 마무리하는 아이유의 히스토리, 그리고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메시지까지 담아 한 편의 뮤지컬처럼 풍성하게 연출한다. 특히, 신곡 ‘스트로베리 문’(strawberry moon)의 퍼포먼스를 8인조 밴드와 100% 라이브로 첫 공개한다.

◆임영웅 'By your Side'

시대와 세대의 경계를 초월하는 '목소리의 힘'을 보여준다. '마이크'라는 매개체로 두 콘셉트의 무대 전환, 상반된 스타일링, 새로운 편곡 등으로 작년 ‘히어로’ 무대에 이은 또 하나의 레전드 영상 탄생을 예고한다.

◆헤이즈 'Contes des quatre saisons'

'우연한 만남'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는 노란색 '제라늄' 꽃을 매개체로 무대를 연출한다. 흑백에 노란색 '제라늄' 컬러 포인트 및 계절의 컬러감을 헤이즈의 목소리와 함께 조화롭게 보여줄 예정이다.

◆MSG워너비 '백 투더 밀레니엄'

MSG워너비 M.O.M의 첫 어워드 퍼포먼스로 레트로한 감성의 연출을 통해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무대를 완성한다. 전 국민 추억소환을 이뤄냈던 네 남자의 타임머신 같은 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스테이씨 'beyond this step'

동화 컨셉으로 스테이씨의 ’틴프레시’한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답답했던 현실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여행을 떠나, 그 길을 따라 우리의 다음을 상상해본다.

◆더보이즈 'GAME OVER'

신곡 ‘메버릭’(MAVERICK) 세계관의 완결판 무대이다. 원치 않은 시련 앞에 무기력하게 꺾이지 않는다는 'MARVERICK GAME'에 대한 더보이즈만의 재해석을 퍼포먼스로 구현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Shall ₩e?'

광활한 저류지에서 진행된 로케이션 촬영 및 레이싱 드론씬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다섯 소년을 구원해줄 유일한 존재의 특별 여성 게스트가 등장할 예정이라 궁금증을 자아낸다.

◆엔하이픈 'Welcome to the EN-World'

데뷔 1년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엔하이픈의 성장을 담는다. '매혹-청량', '레드-블루', '본능-이성' 등 상반된 2개의 이미지를 한 무대에서 조화롭게 보여줄 예정이다.

◆브레이브걸스 'The Queen's Theater'

‘즐거움으로 하나 되는 우리’라는 주제의 특별 퍼포머들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올 한해 역주행의 아이콘으로 차트를 휩쓴 ‘롤린(Rollin’)의 새 버전을 선보인다.

MMA2021은 다양한 온라인/모바일 채널을 통해 어디서나 쉽게 감상할 수 있다.

국내는 멜론 앱/웹, 카카오톡 뷰탭 내 카카오TV 채널, 카카오TV 앱/웹에서 볼 수 있으며, 해외에서는 유튜브 1theK(원더케이) 채널, MUSIC ON! TV(일본), dTV(일본), JOOX(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미얀마), MY MUSIC(대만)에서 관람이 가능하다.

12월 4일 오후 6시부터 7시까지 1시간 동안 MMA2021 프리쇼 ‘MMA – 더 레코드’(MMA – the record)가 박선영 아나운서와 개그맨 이용진의 사회로 진행되며, 이후 화려한 본식 및 공연이 글로벌 K-POP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