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내년부터 국제 친환경 ‘RSPO’ 인증 팜오일만 사용”

심준보 기자

2021-11-25 10:10:10

CJ제일제당, “내년부터 국제 친환경 ‘RSPO’ 인증 팜오일만 사용”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CJ제일제당은 B2B(기업간 거래)용 팜오일을 지속가능한 팜오일 생산을 위한 협의체인 ‘RSPO(Roundtable on Sustainable Palm Oil)’ 인증 제품으로 모두 전환한다고 25일 밝혔다. 팜오일 생산시설 증가로 인한 삼림파괴, 대기오염 등 환경문제와 원주민 인권 침해 등 사회문제를 최소화하는 데 동참, ‘원재료에서부터 환경을 생각하는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추구하겠다는 취지다.

CJ제일제당은 2017년 RSPO 협회에 정식회원으로 가입해 적법한 절차에 따라 생산한 팜오일을 구매하고 있다. 일반 가공식품 제조나 소비자 판매용으로는 팜오일을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등 B2B 고객사 요청에 따라 일반 팜오일과 인증 받은 팜오일을 구분해 제공, 관리해 왔다.

새로 RSPO 인증을 받게 되는 팜오일은 연간 2,000톤으로, 기존의 인증 받은 팜오일과 합하면 연간 3,500톤 수준이다. 내년부터 국내 사업장에서 사용하고 순차적으로 글로벌 자회사, 공급업체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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