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에벨, 골프장 브랜드평판 이달 1위…평판지수는 16.50% 하락

김수아 기자

2021-11-23 09:05:31

라비에벨,  골프장 브랜드평판 이달 1위…평판지수는 16.50%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골프장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에 라비에벨이 랭크됐다.

이어 2위 남여주 3위 노스팜 순으로 분석됐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3일부터 2021년 11월 23일까지의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222,455,4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70,416,503개와 비교하면 17.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골프장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라비에벨, 남여주, 노스팜, 소피아그린, 가야, 대구, 이천마이다스, 파주, 리베라, 88 CC, 타이거, 양산, 코리아, 골드, 신라, 창원, 진주, 태광, 프린세스, 기흥, 레이크사이드, 그랜드, 더플레이어스, 수원, 스카이밸리, 사우스스프링스, 광주, 레이크우드, 솔모로, 썬힐 순이었다. ​

골프장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라비에벨 CC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9,104 미디어지수 759,292 소통지수 208,261 커뮤니티지수 1,534,0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0,68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587,386과 비교하면 16.50% 떨어졌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