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음mm’, 크리에이터 후원 기능 ‘응원하기’ 도입

심준보 기자

2021-11-19 11:10:44

카카오 ‘음mm’, 크리에이터 후원 기능 ‘응원하기’ 도입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카카오 ‘음mm’이 19일 이용자가 크리에이터를 후원할 수 있는 ‘응원하기’ 기능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밝혔다.

음mm은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문화의 확산 속에 카카오가 지난 6월 베타서비스로 선보인 소셜 오디오 플랫폼이다. 장소나 시간에 상관없이 손쉽게 대화에 참여할 수 있고, 취향이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로운 소통과 표현이 가능해 이용자들에게 이색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카카오는 음mm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기적으로 오디오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시키기 위해 후원 기능인 ‘응원하기’를 도입했다.

이용자는 카카오페이 송금을 통해 간편하게 후원금을 보낼 수 있다. 크리에이터의 프로필 화면에서 팔로우 버튼 옆 '응원봉' 아이콘을 눌러 ‘송금으로 응원하기'를 클릭하고, 송금 상대를 확인한 뒤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대화방 안에서도 송금할 수 있으며, 응원하기를 통해 송금하는 후원금은 모두 크리에이터에게 실시간으로 전달된다.

‘응원하기’는 현재 음mm에서 활동중인 추천 크리에이터 약 140명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되며, 향후 적용 대상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 암호화폐 클레이 등을 활용해서도 후원할 수 있도록 응원하기 기능을 확대하고, 후원한 이용자에게도 리워드를 제공하는 등 점차 기능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