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차지

김수아 기자

2021-11-11 09:20:05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결과 KCC가 1위를 차지했으며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11일부터 2021년 11월 11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87,0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26,530개와 비교하면 8.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ESG 관련 데이터 지표를 새롭게 추가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CC, 쌍용C&E, 동화기업, 한일시멘트, 벽산, 보광산업, 유진기업, 한솔홈데코, KCC글라스, 동양, 일신석재, 삼표시멘트, LX하우시스, 노루페인트, 고려시멘트, 성신양회, 삼화페인트, 한일현대시멘트, 아세아시멘트, 유니온, 에스와이, 이건산업, SG, 동양파일, 부산산업, 조광페인트, 모헨즈, 라이온켐텍, KHE&T, 서산, 삼일씨엔에스, 강남제비스코 순이었다. ​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CC ( 대표 정몽진, 민병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1,215 미디어지수 886,801 소통지수 1,764,010 커뮤니티지수 475,536 시장지수 1,490,0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07,58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362,077과 비교하면 8.48% 내렸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