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3.32% 하락

김수아 기자

2021-10-29 14:00:00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3.32%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에이스테크놀로지 3위 쏠리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9월 29일부터 2021년 10월 29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04,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473,092개와 비교하면 8.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케이엠더블유, 에이스테크놀로지, 쏠리드, 서진시스템, 인텔리안테크, RFHIC, 인성정보, 뉴지랩파마, 다산네트웍스, 코맥스, 머큐리, 코콤, 오이솔루션, 아이앤씨, CS, 피피아이, 우리넷, 이노와이어리스, 텔콘RF제약, 옵티시스, 라이트론, 삼지전자, 유비쿼스, 에치에프알, 에스넷, 아이크래프트, 하이트론, 웨이브일렉트로, 알엔투테크놀로지, 아이즈비전 순이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케이엠더블유 ( 대표 김덕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558 미디어지수 213,685 소통지수 149,442 커뮤니티지수 58,800 시장지수 388,5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0,05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06,808과 비교하면 3.3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0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케이엠더블유 ( 대표 김덕용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473,092개와 비교하면 8.89%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87% 하락, 브랜드이슈 59.40% 상승, 브랜드소통 25.10% 상승, 브랜드확산 21.95% 상승, 브랜드시장 0.2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2021년 10월 브랜드평판 분석한 브랜드는 케이엠더블유, 에이스테크놀로지, 쏠리드, 서진시스템, 인텔리안테크, RFHIC, 인성정보, 뉴지랩파마, 다산네트웍스, 코맥스, 머큐리, 코콤, 오이솔루션, 아이앤씨, CS, 피피아이, 우리넷, 이노와이어리스, 텔콘RF제약, 옵티시스, 라이트론, 삼지전자, 유비쿼스, 에치에프알, 에스넷, 아이크래프트, 하이트론, 웨이브일렉트로, 알엔투테크놀로지, 아이즈비전, 기산텔레콤, 유비벨록스, 파이오링크, 코위버, 이노인스트루먼트, 릭스솔루션, 텔레필드, 라닉스, THQ, 에프알텍, 빛샘전자, 현대에이치티, RF머트리얼즈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