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3는 '현대건설·삼성물산·대우건설'

김수아 기자

2021-10-20 08:53:01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3는 '현대건설·삼성물산·대우건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순으로 빅3를 형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9월 20일부터 2021년 10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8,997,6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9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450,025개와 비교해보면 29.1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0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코오롱글로벌, 동부건설, 금호건설, 호반건설, 두산건설, 한화건설, 쌍용건설, 일성건설, 계룡건설, 신원종합개발, 신세계건설, DL이앤씨, 태영건설, 서희건설, 동문건설, 한신공영, KCC건설, 부영, SK건설, 남광토건, 성지건설, 남화토건, 이테크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 ( 대표 윤영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600 미디어지수 1,761,885 소통지수 958,628 커뮤니티지수 1,197,920 사회공헌지수 501,9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82,03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540,672 과 비교하면 32.24% 올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