칫솔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켄트 칫솔 기록... 시장규모 연평균 2.8% 성장

김수아 기자

2021-10-07 08:44:42

칫솔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켄트 칫솔 기록... 시장규모 연평균 2.8% 성장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칫솔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켄트 칫솔 2위 오랄비 칫솔 3위 왕타 칫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칫솔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9월 7일부터 2021년 10월 7일까지의 칫솔 브랜드 빅데이터 4,794,617개를 분석했다.



칫솔은 칫솔을 잡기 위한 손잡이와 이를 닦을 작은 솔로 이루어져 있는 도구로 치약을 묻혀 이와 잇몸을 깨끗하게 닦기 위해 사용한다. 국내 칫솔 시장 규모는 2019년 기준으로 2,043억원이며, 2025년까지 연평균 2.8% 성장이 예상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칫솔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1년 10월 칫솔 브랜드평판 순위는 켄트, 오랄비, 왕타, 애터미, 다이소, 페리오, 죽염, 암웨이, 시스테마, 메디안, 덴클, 오스템, 칫솔공장, 클리오, 큐라덴, 센소다인, 리치, 크리오, 루치펠로, 뷰센, 테페, 콜게이트, 암앤해머, 니치, 리더스, 아개운, 에비스, 위덴, 닥터노아, 큐라프록스 칫솔 순으로 분석됐다.



칫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켄트 칫솔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361 소통지수 258,114 커뮤니티지수 173,6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6,144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0월 칫솔 브랜드 분석결과, 켄트 칫솔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켄트 브랜드는 영국에서 1777년에 설립되어 Toothbrush를 포함한 각종 Brush를 만들어 왔으며, 영국왕실에 납품하는 왕실 납품권 (Royal Warrant)를 수여 받아 납품해 오고 있다. 현재는 세계 64여개 국가에 수출하는 품질과 명예와 전통을 자랑하는 브랜드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칫솔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9월 7일부터 2021년 10월 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