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 개소 11주년…온라인 건강강좌 개최

김수아 기자

2021-09-24 12:07:04

이대목동병원 전경 / 사진 = 이화의료원 제공
이대목동병원 전경 / 사진 = 이화의료원 제공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센터장 이령아)가 개소 11주년을 맞아 'One 하는 만큼 건강 넘버 One!'이라는 주제로, 환우와 함께하는 온라인 건강 강좌를 개최했다.

이화의료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릴레이 건강 강좌는 위대장센터 환우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을 취합해, 이에 대해 답변하는 형식으로 제작됐다.

▲방귀, 변비에 대한 궁금증(외과 정순섭 교수) ▲위 건강에 대한 모든 것(외과 김유나, 소화기내과 홍지택 교수) ▲수술실 안에서 겁내지 마세요(박선재, 김지성 외과 간호사) 등 총 3편이다.

올해 개소 11주년을 맞은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는 위암, 대장암 전문 의료진을 비롯해 소화기내과, 영상의학과, 혈액종양내과, 방사선종양학과 등 분야별 전문 의료진이 한 공간에서 협진 해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법을 적용하는 ‘맞춤형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 서비스로는 위암과 대장암 전문 코디네이터가 환자별로 1대1 맞춤형 서비스가 있으며 상처를 최소화하는 미세침습수술도 환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은 “위암, 대장암은 한국인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이지만 조기 발견 시 완치율이 90% 이상이어서 조기 검진과 관리가 동반된다면 극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