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여성가족부, 지난 4월 협약 이어 '돌봄페이 오픈' 결실

문기준 기자

2021-09-17 14:32:46

여성가족부 아이돌봄서비스 돌봄페이 오픈 / 자료 = KB국민은행
여성가족부 아이돌봄서비스 돌봄페이 오픈 / 자료 = KB국민은행
[빅데이터뉴스 문기준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7일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와 '‘여성가족부 아이돌봄서비스 결제 편의를 위한 돌봄페이’오픈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 4월 KB국민은행과 여성가족부는 ‘여성가족부 아이돌봄서비스 결제 편의를 위한 간편결제서비스(돌봄페이) 업무 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이번에 결실을 맺고 오픈 행사를 하게 된 것이다.

이날 여성가족부 대회의실에서 열린‘돌봄페이’오픈 행사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아이돌봄사업 주거래은행인 KB국민은행이 여성가족부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추진한‘돌봄페이’와‘돌봄톡톡’의 서비스 개통을 기념하고 사업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돌봄페이는 아이돌봄 모바일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서비스로 ‘실시간 요금 결제 및 내역확인’ 및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다. 돌봄톡톡은 서로 다른 두 개의 앱으로 채팅이 가능한 서비스로 이용자가 이용자용 앱을 통해 아이돌보미용 앱으로 한 명 또는 여러 명에게 대화를 통해 ‘돌봄 요청’과 ‘실시간 의사 소통’을 할 수 있다.

아이돌봄 모바일앱은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설치방법 등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엄마·아빠 힘내세요! 돌봄페이 있잖아요~’이벤트를 오는 23일부터 11월 19일까지 진행하며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향후 두 기관은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가족부와 공동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은 “2019년부터 여성가족부와 인연을 맺어온 KB국민은행과의 정부 서비스 돌봄페이와 돌봄톡톡이 출시돼 아이돌봄서비스가 한층 편리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앞으로 여성가족부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4월 15일 여성가족부와 ‘여성가족부 아이돌봄서비스 결제 편의를 위한 간편결제서비스(돌봄페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었다.

두 기관은 당시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여성가족부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간편 결제 서비스 개발 △아이돌봄 지원사업 유관기관과의 대외 시스템 연계 △사용자와 돌보미 간의 실시간 의사소통을 지원하는 채팅 기능 개발 등 특화된 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가족부와 공동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을 세운바 있다.

문기준 기자 mkj@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