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인도네시아 라인뱅크 신규 고객 20만명 돌파…'출범 3개월 만'

문기준 기자

2021-09-17 10:57:08

사진 제공 = 하난금융그룹
사진 제공 = 하난금융그룹
[빅데이터뉴스 문기준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지난 6월 인도네시아에서 출범한 ‘LINE Bank(이하 라인뱅크)’가 출범 3개월 만에 신규 손님 2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라인뱅크는 신규 손님 20만명 유치와 더불어 지난15일 기준 요구불계좌 24만좌, 직불카드 발급 16만좌, 수신잔액 1,951억루피아(원화 약 156억원)를 달성했다.

라인뱅크는 하나금융그룹이 전 세계 1억 8,800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를 보유한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LINE)과 협업해 인도네시아에 런칭한 디지털 뱅킹 서비스로, ▲비대면 계좌 실명확인(e-KYC)을 통한 계좌개설 ▲정기예금 ▲직불카드 ▲QR코드 간편결제 ▲무카드(Cardless) 출금 ▲공과금 납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글로벌 모바일 앱 분석 업체인 ‘앱애니(App Annie)’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지난 2021년 2분기 기준 라인뱅크가 ‘인도네시아 뱅킹 앱 활동성 지수’ Top 10(6위)에 이름을 올려 현지 대형 은행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디지털 뱅킹에 친숙한 MZ세대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9월초 라인뱅크 앱에 QR코드를 이용한 간편결제 기능을 추가했다”며, “하반기 중 개인 대출 상품을 런칭 할 예정으로 현재 현지 금융감독청에 승인서류를 제출한 상태다”라고 밝혔다.

문기준 기자 mkj@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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