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졸업식·추석 맞아 ‘톡 백화점’ 기획전 진행

심준보 기자

2021-08-26 10:20:36

사진 = 카카오커머스
사진 = 카카오커머스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가 대학교 후기 학위수여식과 다가오는 추석 시즌을 맞아 ‘톡 백화점’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선물하기는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으로 졸업 축하 선물을 주거나 추석 선물을 미리 구매하려는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고, ‘카카오톡에서 만나는 백화점’이라는 콘셉트의 기획전을 준비했다.

또한, 오프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프리미엄·명품 브랜드의 지속적인 입점으로 인해 선물하기에서 비대면 선물을 구매하는 이용자들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톡 백화점’은 명품, 프리미엄, 해외 브랜드 등 인기 브랜드 300여 곳의 상품을 모아놓은 기획전으로, 상품 단위의 전시가 아닌 오프라인 쇼핑몰 매장의 층별 구성 콘셉트를 적용해 브랜드별로 상품을 탐색하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백화점에서 원하는 브랜드가 위치한 곳을 찾아가듯 명품화장품, 주얼리∙시계∙잡화, 프리미엄 식품, 디지털∙가전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맞춰 인기 '브랜드샵'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명품 화장품의 경우 각인 서비스, 선물 포장뿐 아니라 선물하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구성의 선물세트도 선보이며, 홍삼·한우를 비롯해 유명 맛집 브랜드와 협업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구매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선물하기 내 ‘톡백화점’ 탭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획전은 8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선물하기 내 유명 브랜드의 입점이 지속 이어지면서 졸업 선물이나 추석 선물 같이 상대적으로 고가의 선물이나 인기 브랜드 상품 선물을 찾는 이용자들을 위해 ‘톡 백화점’ 기획전을 진행한다” 며 “카카오톡으로도 마치 백화점에 방문해 선물을 고르듯, 추석 전까지 다양한 추석 선물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