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토지신탁... 2위 한국자산신탁, 3위 우리자산신탁 順

김수아 기자

2021-07-19 09:03:16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토지신탁... 2위 한국자산신탁, 3위 우리자산신탁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한국자산신탁 3위 우리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6월 19일부터 2021년 7월 19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7,668,4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가치분석도 포함됐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8,082,801개와 비교하면 5.1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토지신탁... 2위 한국자산신탁, 3위 우리자산신탁 順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순위는 한국토지신탁, 한국자산신탁, 우리자산신탁, 하나자산신탁, 아시아신탁, 무궁화신탁, 대한토지신탁, 코리아신탁, 교보자산신탁, KB부동산신탁 순이었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토지신탁 ( 대표 차정훈, 최윤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9,563 미디어지수 171,387 소통지수 455,791 커뮤니티지수 465,895 사회공헌지수 108,2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0,91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25,460과 비교하면 5.43% 하락했다.

2위, 한국자산신탁 ( 대표 김규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1,832 미디어지수 186,421 소통지수 202,504 커뮤니티지수 332,806 사회공헌지수 106,0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9,60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49,579와 비교하면 30.37% 하락했다.

​3위, 우리자산신탁 ( 대표 이창하, 이창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012 미디어지수 118,536 소통지수 335,904 커뮤니티지수 307,188 사회공헌지수 88,7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1,39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80,793과 비교하면 4.29% 상승했다.

4위, 하나자산신탁 ( 대표 이창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940 미디어지수 50,359 소통지수 338,028 커뮤니티지수 237,448 사회공헌지수 43,7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8,54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38,578과 비교하면 11.93% 하락했다.

5위, 아시아신탁 ( 대표 배일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622 미디어지수 28,102 소통지수 223,190 커뮤니티지수 228,211 사회공헌지수 59,2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6,35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47,970과 비교하면 53.21% 상승했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토지신탁... 2위 한국자산신탁, 3위 우리자산신탁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7월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한국토지신탁 ( 대표 차정훈, 최윤성 ) 브랜드가 1위로 기록됐다. 부동산신탁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8,082,801개와 비교하면 5.1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97% 하락, 브랜드이슈 4.90% 상승, 브랜드소통 4.58% 하락, 브랜드확산 1.84% 하락, 브랜드공헌 6.3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 부동산신탁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한국토지신탁, 한국자산신탁, 우리자산신탁, 하나자산신탁, 대한토지신탁, 무궁화신탁, 아시아신탁, 교보자산신탁, 코리아신탁, KB부동산신탁 을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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