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초이스, "마크맨·펜트하우스3 7월 첫째 주 케이블TV VOD 1위"

심준보 기자

2021-07-15 12:07:18

홈초이스, "마크맨·펜트하우스3 7월 첫째 주 케이블TV VOD 1위"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마크맨’과 ‘펜트하우스 3’가 각각 영화, 방송 케이블TV VOD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홈초이스가 발표한 LG헬로비전, Btv 케이블, 딜라이브, CMB, 현대HCN 등 전국 케이블TV ‘7월 1주차 영화 · 방송 VOD 순위’에 따르면, ‘마크맨’이 영화 1위를 달성했다.

‘마크맨’은 액션영화 베테랑 리암 니슨이 실력 좋은 사격수이자, 마약 카르텔 악당들로부터 한 소년과 자신의 목숨을 지키려 추격전을 펼치는 영화로, 통쾌한 액션신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다. 광활한 애리조나 국경에서 펼쳐지는 짜릿한 추격신이 관전 포인트다.

2위를 차지한 ‘캐시트럭’에서는 제이슨 스타뎀이 아들을 죽인 무장 강도단에 복수하기 위해 현금 호송 회사에 위장 취업하는 주인공으로 분한다. 지금껏 선보인 적 없는 리얼 액션을 예고하는 이 작품에는 천만 영화 <알라딘>의 감독 가이 리치가 메가폰을 잡았으며, 힙합 가수 포스트 말론부터 조쉬 하트넷, 스콧 이스트우드 등이 출연한다.

이어 3위를 기록한 ‘컨저링 3: 악마가 시켰다’는 미국 역사상 최초의 악마 빙의 재판으로 기록된 ‘아르네 존슨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초자연 현상 연구가 워렌 부부가 살인의 진짜 범인을 가려내기 위해 사건을 파헤치는 과정을 따라간다. 올 여름 관객들에게 짜릿한 공포를 선사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디즈니 애니메이션 ‘101마리 달마시안’의 빌런 크루엘라의 스토리를 색다른 시각에서 조명한 실사영화 ‘크루엘라’가 4위를 차지했고, 주인공 ‘탄지로’의 혈귀 사냥 모험을 그린 인기 애니메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이 5위에 올랐다.

방송 VOD 순위에서는 역시 ‘펜트하우스 3’이 5주 연속 1위를 지켰다.

‘펜트하우스 3’은 이번 방송에서 김소연(천서진 役)과 온주완(백준기 役)이 알고 보니 서로 손잡고 범죄를 저질렀음을 암시하는 장면이 드러나면서 또 한번 시청자들을 경악케 했다. 등장인물들 간의 충격적인 관계와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펜트하우스 3’은 또 한번 다음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2위를 달성한 ‘결혼작사 이혼작곡 2’는 30대, 40대, 50대 매력적인 세 명의 여주인공에게 닥친 상상도 못 했던 불행에 관한 이야기와 진실한 사랑을 찾는 부부들의 불협화음을 다룬 드라마다. 성훈, 이태곤, 박주미, 이가령, 전수경, 전노민 등이 출연하며, 동시간대 프로그램 종편 1위를 기록했던 시즌 1의 인기에 힘입어 시즌 2 또한 빠져드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유재석이 이끄는 콘텐츠 예능 ‘놀면 뭐하니?’ 역시 지난 주와 동일하게 3위에 머물렀다. 4위는 생계형 보쌈꾼이 실수로 옹주를 보쌈 하면서 벌어지는 파란만장 인생 역전을 그려낸 로맨스 퓨전 사극 ‘보쌈-운명을 훔치다’가 기록했다.

마지막으로 112 신고센터 대원들의 소리 추격극 ‘보이스 4’가 5위에 안착했다.

한편,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광고, 영화 제작 및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