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오감쑥쑥 요리교실 프로그램 운영 호응

코로나19 감염병 극복 위한 면역력 up

김정훈 기자

2021-05-17 07:28:41

고흥군, 오감쑥쑥 요리교실 프로그램 운영/사진=고흥군
고흥군, 오감쑥쑥 요리교실 프로그램 운영/사진=고흥군
[고흥=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 고흥군에서 위탁받아 운영 중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월부터 4월 30일까지 관내 100인 이하 어린이집 등 센터에 등록된 48개소 662명을 대상으로'면역을 높여요'라는 주제로 오감쑥쑥 요리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위드코로나(With Corona)시대에 발맞춰 면역력을 높이는 습관으로 올바른 손씻기 체험과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한 이론 교육을 시작으로 영양 삼각김밥(7세 이상), 과일 물김치 만들기(7세 미만)등 순으로 진행했다.

또한 SNS를 활용해 ‘김치먹고 면역력UP!’ 이벤트를 실시해 참여한 97개 가정에 비누 만들기 키트, 손세정제 등 면역강화 물품을 담은 위생꾸러미를 제공했다.

어린이급식소 관계자는 “편식률이 높은 식재료를 직접 만져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채소와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다. 평소 채소를 잘 먹지 않는데 직접 김치를 만들어 맛있게 먹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박재남 센터장은 “요즘 면역력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면역력 형성은 올바른 식생활로부터 시작되는데, 어린이 식생활교육은 가정에서의 역할도 매우 중요하므로, 아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지난 2015년 10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개소해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 관내 어린이 급식소 54개소(어린이집, 유치원, 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조리환경 위생관리, 어린이 식생활 관리 등에 대한 교육을 함께 지원하고 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