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순천로컬푸드 직매장 신대 3호점 그랜드 오픈

도심지역 소비자 안전먹거리 제공

김정훈 기자

2021-05-17 07:20:59

순천로컬푸드 직매장 신대 3호점 그랜드 오픈/사진=순천시
순천로컬푸드 직매장 신대 3호점 그랜드 오픈/사진=순천시
[순천=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14일 순천로컬푸드 직매장 3호점인 ‘신대점’(해룡면 매안로 138)을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개장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허석 순천시장, 박주권 순천로컬푸드(주)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시는 지난 4일부터 직매장을 임시 개장해 10일간 출하농산물 수급조절, 진열, 판매, 운영시스템 구축 등을 위한 시험운영을 거쳐 개선사항을 점검을 했으며, 4000여명이 매장을 이용해 1일 평균 1000만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로컬푸드 직매장 신대점은 신대스포츠문화센터 건물 내 1층 1359㎡ 규모로 지역 농가가 재배한 신선농산물, 축산물, 가공품 등 총 700여 품목을 판매하고, 우리밀 베이커리(7월 예정)와 카페(이음)가 새롭게 입점하며,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판매 운영할 계획이다.

앞으로 이곳 매장은 영세농업인과 여성농업인, 고령농업인을 우선 배려하는 정책으로 순천에서 생산된 농산물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로 판매되며, 시민주주 1092명이 참여한 민·관 공동출자법인 순천로컬푸드(주)가 운영하게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로컬푸드 직매장 매출액 86%가 참여 농가에 환원돼 농민 소득 증대와 농촌복지에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안전하고 신선한 지역 농산물을 도심 소비자에게 제공해 순천시 도·농 상생발전의 근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