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여성단체협의회, 어버이날 효 실천 행사 운영 “어버이 은혜 감사합니다”

김정훈 기자

2021-05-09 09:24:36

장흥군 여성단체협의회, 어버이날 효 실천 행사/사진=장흥군
장흥군 여성단체협의회, 어버이날 효 실천 행사/사진=장흥군
[장흥=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 장흥군(군수 정종순)과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점숙)는 지난 6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용산면 마실장터와 원등마을회관 앞 광장에서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2개 권역으로 나눠 추진됐으며,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어르신들 가슴에 카네이션을 채워 드리고, 사랑과 정성이 가득한 선물을 준비해 전달하는 등 효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께서는 "어버이날이지만 자식들이 멀리 떨어져 생활하고 있고, 요즘 코로나 때문에라도 오지 못해 마음이 적적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카네이션과 선물을 받아 너무 감사하고 행복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점숙 장흥군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다들 지쳐 가는 시기에 어버이날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그동안 어르신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땀 흘리신 것에 비하면 약소하지만 고마운 마음을 담은 선물을 전달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이번 어버이날을 맞이해 점점 퇴색돼 가는 경로효친 문화를 되새기며,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인공경도시에 어울리는 새롭고 다양한 정책들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