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리츠

김수아 기자

2021-04-20 08:42:57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리츠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리츠 2위 케이탑리츠 3위 ESR켄달스퀘어리츠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리츠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3월 20일부터 2021년 4월 20일까지의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28,357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리츠
2021년 4월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롯데리츠, 케이탑리츠, ESR켄달스퀘어리츠, 제이알글로벌리츠, 신한알파리츠, 코람코에너지리츠, 에이리츠, 이리츠코크렙, 이지스밸류리츠, NH프라임리츠, 미래에셋맵스리츠, 이지스레지던스리츠, 모두투어리츠 순으로 분석되었다.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롯데리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628,854 미디어지수 471,317 소통지수 395,567 커뮤니티지수 516,302 시장지수 1,232,7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4,745로 분석되었다.

2위, 케이탑리츠 ( 대표 이명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8,700 미디어지수 339,018 소통지수 408,300 커뮤니티지수 156,937 시장지수 152,3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5,290으로 분석되었다.

​3위, ESR켄달스퀘어리츠 ( 대표 박래익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0,969 미디어지수 95,090 소통지수 56,138 커뮤니티지수 50,038 시장지수 1,393,6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5,840으로 분석되었다.

4위, 제이알글로벌리츠 ( 대표 오남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300 미디어지수 74,418 소통지수 52,376 커뮤니티지수 43,215 시장지수 1,329,2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4,577로 분석되었다.

5위, 신한알파리츠 ( 대표 이준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8,999 미디어지수 115,762 소통지수 125,007 커뮤니티지수 93,253 시장지수 615,0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8,088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4월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롯데리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롯데리츠 브랜드는 2019년 3월 29일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의거하여 설립된 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이며, 2019년 10월 30일자로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다. 사업목적은 부동산의 취득ㆍ관리ㆍ개량 및 처분, 부동산의 임대차, 부동산개발 등의 방법으로 자산을 투자ㆍ운용하여 얻은 수익을 주주에게 배당하는 것이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3월 20일부터 2021년 4월 20일까지의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