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모바일 상품권 선물하기 프로젝트' 진행

장순영 기자

2021-03-12 10:46:51

이미지 제공 = 인터파크
이미지 제공 = 인터파크
[빅데이터뉴스 장순영 기자]
인터파크(035080)가 비대면 일상 속 증가하는 ‘온라인 선물하기’ 수요에 발맞춰 '모바일 상품권 프로젝트'를 오는 3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인터파크는 모바일 상품권 매출이 최근 1년간 두 배 이상 증가(2020년 3월 ~ 2021년 2월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 인터파크 기준)함에 따라 인기 모바일 상품권을 한데 모아 간편한 쇼핑 환경과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모바일 상품권 프로젝트'는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북앤라이프 문화상품권 △편의점/마트 금액권 △모바일 콘텐츠 금액권 등의 상품권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최대 10% 할인 혜택은 물론 신용카드 청구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비대면으로 선물을 전달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해소해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선물하기’는 상품권 상품 구매 시 선물 받는 사람 연락처를 기재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선물을 받는 사람은 문자를 통해 상품권을 수신하여 사용할 수 있다.

주요 상품권 상품으로는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I-Point 적립 혜택 제공), 현대백화점 모바일상품권(I-Point 적립 혜택 제공), 해피머니 온라인 상품권,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CU 모바일 상품권, GS25 모바일 상품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아이템베이 IB기프트 등이 있다.

박정호 인터파크 디지털팀 MD는 “온라인 선물에 적합한 모바일 상품권 수요가 사회적 거리 두기 시행 이후 두 배 이상 증가하는 등 ‘온라인 선물하기’의 대표 상품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며 “인기 모바일 상품권을 한데 모아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고마운 지인들에게 편리하게 상품권을 선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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