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희 매일유업 대표' 사회공헌·ESG경영 관심도 톱…이광범 대표 뒤이어

김수아 기자

2021-03-08 15:37:32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 사회공헌·ESG경영 관심도 톱…이광범 대표 뒤이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주요 유제품회사 대표들 중 '사회공헌'과 'ESG경영' 키워드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이는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 대표에 이어 이광범 남양유업 대표, 전창원 빙그레 대표, 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 조합장 순으로 '사회공헌-ESG경영' 정보량이 많았다.

8일 빅데이터뉴스는 국내 유제품업체 대표 6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사회공헌'과 'ESG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

분석대상 키워드는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약계층', '불우', 'ESG' 등이다.

정보량 분석 때 '식품업체명'도 함께 검색함으로써 대표 이름 없이 회사 이름으로만 게시된 포스팅도 포함시켰다.

분석 대상 대표는 '정보량' 순으로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 ▲이광범 남양유업 대표 ▲전창원 빙그레 대표 ▲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 조합장 ▲일동후디스 이준수 대표 ▲신동환 푸르밀 대표 등이다.

분석 결과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의 포스팅 수가 2434건으로 1위를 기록했다.

매일유업은 국내 인구 5만 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 질환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하트밀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매일유업은 외식이 어려운 환아와 가족들을 위해 외식 행사인 ‘하트밀 만찬’도 진행했지만,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모임이 어려워진 상황을 고려해 하트밀 박스에 집중하기로 했다.

또한, 매일유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1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유가공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2위는 이광범 남양유업 대표로 총 1205건이었다.

최근 친환경 캠페인을 적극 전개하고 있는 남양유업은 'Save The Earth' 활동의 일환으로 비플라스틱 장난감 '스토리빌더' 제작에도 동참했으며 빨대 없는 ‘맛있는우유GT 테트라팩’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광범 대표에 이어 ▲전창원 빙그레 대표 1129건▲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 조합장 922건 ▲일동후디스 이준수 대표 290건 ▲신동환 푸르밀 대표 30건 순으로 나타났다.

참고로 키워드간 한글이 15자 이내인 경우에만 결과값으로 도출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집계와 다를수도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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