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뉴트로지나... 2위 더마비, 3위 앙방 順

김수아 기자

2021-02-25 08:39:03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뉴트로지나... 2위 더마비,  3위 앙방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트로지나 2위 더마비 3위 앙방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1월 25일부터 2021년 2월 25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8,062,2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7,903,459개와 비교하면 0.8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뉴트로지나... 2위 더마비,  3위 앙방 順
2021년 2월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뉴트로지나, 더마비, 앙방, 록시땅, 세타필, 피지오겔, 바이레도, 밀크바오밥, 아비노, 빅토리아시크릿, 르라보, 니베아, 해피바스, 비오템, 쿤달, 사봉, 부케가르니, 바디판타지, 바이오더마, 도브, 카밀, 엘리자베스아덴, 더프트앤도프트, 몰튼브라운, 필로소피, 배스앤바디웍스, 랑방, 롤리타렘피카, 프리메라, 유세린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트로지나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516,250 소통지수 1,101,205 커뮤니티지수 1,106,8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24,333이 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06,027과 비교하면 125.89% 상승했다.

2위, 더마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618,155 소통지수 713,827 커뮤니티지수 863,0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5,000이 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08,417과 비교하면 141.63% 상승했다.

3위, 앙방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755 소통지수 517,987 커뮤니티지수 518,3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7,141이 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42,185와 비교하면 89.53% 상승했다.

4위, 록시땅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67,290 소통지수 334,287 커뮤니티지수 480,8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2,431이 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81,370과 비교하면 20.18% 하락했다.

5위, 세타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838 소통지수 351,423 커뮤니티지수 395,81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9,073이 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97,766과 비교하면 36.22% 하락했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뉴트로지나... 2위 더마비,  3위 앙방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뉴트로지나 바디로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바디로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7,903,459개와 비교하면 0.8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92% 하락, 브랜드 소통 12.02% 상승, 브랜드 확산 2.0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바디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1월 25일부터 2021년 2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