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順

김수아 기자

2021-01-28 09:00:09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28일부터 2021년 1월 28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90,800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91,893개와 비교하면 10.8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順
2021년 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우리기술투자, 아주IB투자, SV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컴퍼니케이파트너스, TS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나우IB, DSC인베스트먼트, 리더스 기술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 큐캐피탈, 린드먼아시아, 대성창투, 엠벤처투자 순이었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우리기술투자 ( 대표 이정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632,278 미디어지수 424,629 소통지수 1,343,296 커뮤니티지수 165,313 시장지수 1,102,530 사회공헌지수 17,5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5,55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656,573과 비교하면 0.79% 상승했다.

2위, 아주IB투자 ( 대표 김지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4,111 미디어지수 234,278 소통지수 428,711 커뮤니티지수 185,030 시장지수 1,588,251 사회공헌지수 48,2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18,61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861,726과 비교하면 27.01% 하락했다.

3위, SV인베스트먼트 ( 대표 박성호, 홍원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971,233 미디어지수 302,609 소통지수 362,756 커뮤니티지수 279,061 시장지수 682,353 사회공헌지수 10,2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08,29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032,213과 비교하면 13.98% 하락했다.

4위, 미래에셋벤처투자 ( 대표 김응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390 미디어지수 181,287 소통지수 522,149 커뮤니티지수 303,327 시장지수 879,617 사회공헌지수 61,6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8,44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68,035와 비교하면 6.63% 상승했다.

5위, 컴퍼니케이파트너스 ( 대표 김학범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590 미디어지수 80,589 소통지수 612,288 커뮤니티지수 123,730 시장지수 365,716 사회공헌지수 49,8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5,72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26,340과 비교하면 39.55% 하락했다.

​​​​​​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우리기술투자 ( 대표 이정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91,893개와 비교하면 10.83%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02% 하락, 브랜드이슈 21.71% 하락, 브랜드소통 2.25% 하락, 브랜드확산 35.34% 하락, 브랜드시장 2.41% 상승, 브랜드공헌 33.6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를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한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21년 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은 2020년 12월 28일부터 2021년 1월 28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를 가지고 분석했다.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는 SV인베스트먼트, 우리기술투자, 아주IB투자, 컴퍼니케이, 미래에셋벤처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 SBI인베스트먼트, 리더스 기술투자, TS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엠벤처투자, 대성창투, 큐캐피탈, 린드먼아시아, 나우IB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