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미디어재단, '마을·공동체 미디어교육'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이경호 기자

2021-01-26 13:05:28

이미지 제공 = 시청자미디어재단
이미지 제공 = 시청자미디어재단
[빅데이터뉴스 이경호 기자]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신태섭)은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마을 주민의 자발적인 미디어 참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내달 19일까지 마을·공동체 미디어교육 지원사업 ‘방방곡곡 마을미디어사업’의 대상자를 모집한다.

방방곡곡 마을미디어사업은 지역의 마을 주민들이 내가 사는 마을의 이야기와 소식을 찾아 미디어 콘텐츠로 직접 제작하고, 지역주민과 공유할 수 있도록 주민모임, 비영리 단체 등 총 90개소를 대상으로 미디어교육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 중 54개소는 국고로, 나머지 36개소는 지역의 유관기관 등과의 협업을 통해 유기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에 선정된 마을 단체는 마을미디어를 위한 컨설팅, 전문 교육을 지원 받고 장비 및 시설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또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인터넷 플랫폼 채널을 운영하는 과정에는 전문가의 멘토링도 지원받을 수 있다. 마을 주민들의 역량강화 뿐만 아니라 콘텐츠 제작, 플랫폼 활용 등 지속적인 마을미디어 활동을 위한 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국고로 지원되는 이번 마을미디어교육 공모 접수는 권역별 시청자미디어센터를 통해 진행되며, 모임/단체 소개 및 활동 계획 등을 담은 신청서를 권역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마을 선정 결과는 내달 26일 발표할 계획이며, 이후에는 선정단체 대상 컨설팅이 권역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홈페이지내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업과 관련한 문의는 시청자미디어재단 미디어참여팀 및 각 권역별 시청자미디어센터 마을미디어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