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르지오아르마니... 2위 입생로랑, 3위 에스티로더 順

김수아 기자

2021-01-25 08:55:00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르지오아르마니... 2위 입생로랑,  3위 에스티로더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르지오아르마니 2위 입생로랑 3위 에스티로더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2월 25일부터 2021년 1월 25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4,900,1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4,122,384개와 비교하면 18.8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르지오아르마니... 2위 입생로랑,  3위 에스티로더 順
2021년 1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조르지오아르마니, 입생로랑, 에스티로더, 샤넬, 헤라, 에스쁘아, 맥, 랑콤, 바비브라운, 나스, 에뛰드, 클리오, 바닐라코, 에이지투웨니스, VDL, 설화수, 투쿨포스쿨, 크리스챤디올, 한율, 아이오페, 지방시, 문샷, 정샘물뷰티, 조성아22, 비디비치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조르지오아르마니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70,202 소통지수 199,756 커뮤니티지수 143,5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3,551이 됐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33,948과 비교하면 83.73% 상승했다.

2위, 입생로랑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060 소통지수 196,847 커뮤니티지수 107,1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3,052가 됐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09,748과 비교하면 33.35% 상승했다.

3위,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447 소통지수 158,383 커뮤니티지수 86,6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8,491이 됐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95,740과 비교하면 1.83% 하락했다.

4위, 샤넬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793 소통지수 166,787 커뮤니티지수 99,5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1,109가 됐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03,915와 비교하면 22.11% 상승했다.

5위, 헤라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84,085 소통지수 173,575 커뮤니티지수 78,2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5,918이 됐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79,164와 비교하면 20.33%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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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르지오아르마니... 2위 입생로랑,  3위 에스티로더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조르지오아르마니 파운데이션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파운데이션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4,122,384개와 비교하면 18.8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56% 하락, 브랜드소통 34.12% 상승, 브랜드확산 36.42%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파운데이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2월 25일부터 2021년 1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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