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롯데백화점 順

김수아 기자

2021-01-04 09:48:54

백화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롯데백화점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롯데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4일부터 2021년 1월 4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3,689,2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2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345,293개와 비교하면 15.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롯데백화점 順
2021년 1월 백화점 브랜드 평판순위는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NC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대구백화점, 태평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67,224 미디어지수 214,906 소통지수 449,541 커뮤니티지수 78,882 사회공헌지수 14,8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5,36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08,228과 비교하면 1.55% 상승했다.

2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80,040 미디어지수 128,221 소통지수 350,394 커뮤니티지수 60,477 사회공헌지수 19,5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8,73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16,402와 비교하면 2.20% 상승했다. ​​

3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60,328 미디어지수 200,994 소통지수 230,459 커뮤니티지수 81,346 사회공헌지수 8,4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1,58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67,424와 비교하면 33.11% 하락했다.

4위, NC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80,221 미디어지수 14,568 소통지수 83,366 커뮤니티지수 13,193 사회공헌지수 1,4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2,8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94,256과 비교하면 34.48% 하락했다.

5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5,419 미디어지수 31,498 소통지수 71,125 커뮤니티지수 11,207 사회공헌지수 4,4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69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04,190과 비교하면 39.61%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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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롯데백화점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시장에 대해 브랜드평판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2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345,293개와 비교하면 15.1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7.09% 하락, 브랜드 이슈 24.94% 하락, 브랜드 소통 21.28% 하락, 브랜드 확산 1.08% 하락, 브랜드 공헌 6.78% 상승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8개 백화점 브랜드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태평백화점이다. ​

백화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롯데백화점 順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0년 12월 4일부터 2021년 1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했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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