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고려은단 비타민

김수아 기자

2020-12-31 08:48:22

비타민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고려은단 비타민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은단 비타민 2위 센트룸 비타민 3위 얼라이브 비타민 순으로 분석됐다.

비타민은 탄수화물·지방·단백질과는 달리 에너지를 생성하지 못하지만 몸의 여러 기능을 조절한다. 주요 영양소에 비하여 소량이어도 충분하나 체내에서 거의 또는 아예 생성되지 않는다. 이들 물질은 외부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섭취 또는 흡수하여야 한다. 비타민 제품 시장은 단일제품과 종합제품으로 나누어지고 있으며, 꾸준히 매출 상승이 이루어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티민 제품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1월 30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의 비타민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12,941,106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비타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표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비타민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고려은단 비타민
​2020년 12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고려은단, 센트룸, 얼라이브, 유사나, 솔가, 뉴트리코어, 오쏘몰, 세노비스, 네이처메이드, 뉴트리라이트, 꾸미바이트, 마이카인드, 덴프스, 종근당건강, GNC, 포뉴, 팜엔탑, 닥터스베스트, 라이프익스텐션, 에버그린 순으로 분석됐다.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고려은단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700,930 소통지수 702,707 커뮤니티지수 635,4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9,055로 분석됐다.

​2위, 센트룸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716 소통지수 622,238 커뮤니티지수 558,4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9,395로 분석됐다.

​3위, 얼라이브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383,842 소통지수 556,907 커뮤니티지수 510,1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0,904로 분석됐다.

​4위, 유사나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246 소통지수 653,709 커뮤니티지수 572,0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1,041로 분석됐다.

​5위, 솔가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580,770 소통지수 415,091 커뮤니티지수 363,5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9,407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2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 분석결과, 고려은단 비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고려은단 비타민은 고함량 비타민C 제품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세계적인 비타민C 생산업체인 DSM사로부터 영국산 프리미엄 비타민(Ascorbic Acid 97%) 원료를 공급받아 생산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비타민 제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1월 30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