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약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김수아 기자

2020-12-30 09:01:12

치약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치약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덴티스테 치약 2위 센소다인 치약 3위 마비스 치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치약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1월 30일부터 2020년 12월 30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8,447,864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7,089,117개와 비교하면 19.1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치약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치약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2020년 12월 치약 브랜드평판 순위는 덴티스테, 센소다인, 마비스, 암웨이, 루치펠로, 애터미, 메디안, 제니튼, 2080, 페리오, 죽염, 콜게이트, 달리, 시린메드, 플레시아, 뷰센, 암앤해머, 레드씰, 아토세이프, 시스테마 순으로 분석됐다.

치약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774 소통지수 294,665 커뮤니티지수 293,8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9,24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24,026과 비교하면 21.44% 상승했다.

​2위, 센소다인루치펠로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72,903 소통지수 225,138 커뮤니티지수 333,8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1,90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71,822와 비교하면 23.83% 상승했다.

3위, 마비스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880 소통지수 287,000 커뮤니티지수 244,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3,51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67,612와 비교하면 46.17% 상승했다.

4위, 암웨이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33,448 소통지수 209,385 커뮤니티지수 198,9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1,79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38,823과 비교하면 0.47% 상승했다.

​5위, 루치펠로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139 소통지수 204,769 커뮤니티지수 242,7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3,70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94,323과 비교하면 11.61% 하락했다.

치약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2월 치약 브랜드 분석결과,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치약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7,089,117개와 비교하면 19.17% 증가했다. 브랜드소비 13.06% 상승, 브랜드소통 11.47% 상승, 브랜드확산 31.0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치약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1월 30일부터 2020년 12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