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저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順

김수아 기자

2020-12-28 09:10:39

기저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1월 28일부터 2020년 12월 28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696,744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803,346개와 비교하면 15.3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順
2020년 1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하기스, 팸퍼스, 리베로, 킨도, 슈퍼대디, 네이쳐러브메레, 밤보, 나비잠, 애플크럼비, 군, 모모래빗, 마미포코, 베피스, 대디베이비, 네추럴블라썸, 보솜이, 케이맘, 슈베스, 쿠잉, 네띠, 메리즈, 빌로기 순으로 분석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418 소통지수 332,024 커뮤니티지수 361,0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6,45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82,500과 비교하면 25.49% 상승했다.

2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869 소통지수 316,321 커뮤니티지수 299,8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1,03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20,876과 비교하면 29.02% 상승했다.

3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6,172 소통지수 265,729 커뮤니티지수 325,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6,95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63,822와 비교하면 20.06% 상승했다.

​​4위, 리베로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536 소통지수 270,105 커뮤니티지수 214,6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6,27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96,094와 비교하면 60.64% 상승했다.

5위, 킨도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588 소통지수 144,722 커뮤니티지수 185,2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7,51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62,929와 비교하면 23.31% 상승했다.

​​
기저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11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803,346개와 비교하면 15.3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59% 하락, 브랜드 소통 18.94% 하락, 브랜드 확산 99.4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1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안전하다, 다양하다, 편안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기저귀, 신생아기저귀, 팬티형기저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9.78%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1월 28일부터 2020년 12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