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희 전남도의원, ‘2020 지방의원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 선정

김정훈 기자

2020-12-15 07:20:10

전남도의회 강정희 보건복지환경위원장(더불어민주당·여수6)
전남도의회 강정희 보건복지환경위원장(더불어민주당·여수6)
[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도의회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공모에서 강정희 보건복지환경위원장(더불어민주당·여수6)이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방의회 역량강화와 주민 신뢰기반 구축을 위해 전국의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과 좋은조례 분야에 걸쳐 약속대상 공모에 나서 심사 끝에 지난 11일, 수상자를 발표했다.

강정희 위원장은 좋은조례 분야 공모에 ‘전라남도 위기청소년 지원 조례’와 ‘전라남도 주민 주도 관광사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출했다.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전국 최초로 제정한 위기청소년 지원 조례는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과 효율적인 지원을 담아 전남도와 전남교육청의 위기 청소년 지원 사업의 체계적인 지원을 이끌어 냄으로써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강 위원장의 이번 수상은 지난 2018년 ‘지방의원 선거부문 약속대상 수상’에 이은 것이어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재선의 강 위원장은 의미 있는 조례 제정과 함께 여수·순천 10·19사건 특별법 제정과 여수박람회장 사후활용, 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 유치 등을 위한 의정활동에도 열정을 쏟고 있다.

강 위원장은 “매니페스토는 주민과의 약속이자 더 따뜻한 정책을 만들어가는 과정이라고 본다”며“2018년 선거부문 약속대상에 이어 좋은조례 분야에서 상을 받게 돼 감회가 새롭다”고 밝혔다.

이어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앞으로도 주민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면서 도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