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과 공동 제작 로고송 발표

이경호 기자

2020-12-04 08:01:45

롯데홈쇼핑,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과 공동 제작 로고송 발표
[빅데이터뉴스 이경호 기자]
롯데홈쇼핑이 4일, 연말을 앞두고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과 공동 제작한 로고송 ‘윈터 쇼핑(Winter Shoppping)’ 을 발표한다.

이번 로고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일상에 고객들에게 희망과 따뜻한 감성을 전하고자 기획하게 됐다. 2030세대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뮤지션과 협업으로 젊은 고객을 확보하고자 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일환이기도 하다. 스텔라장은 작사, 작곡, 노래 실력까지 겸비한 실력파 가수로, ‘욜로(Yolo)’, ‘컬러스(Colors)’ 등 국내 유명 TV광고들의 배경음악을 작곡하며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한 로고송은 연말 분위기와 그녀의 사랑스러운 목소리가 어우러진 2분 분량의 곡으로, 그녀가 직접 작사, 작곡했다. 이달 4일(금) 오전에 롯데홈쇼핑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영상이 공개된다.

로고송을 활용한 소셜펀딩 기부 캠페인도 진행한다. 로고송 영상에 ‘좋아요’, ‘댓글’ 참여 1건 당 1,004원이 적립되며, 약 5천건을 목표하고 있다. 적립된 기금은 롯데홈쇼핑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드림보이스’와 연계해 한국장애인재단에 장애아동의 음악교육 지원금으로 전달된다. 수십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음악인의 라이브’, ‘감성터지는 라이브’ 등 음원 관련 유명 SNS채널에도 노출될 예정이다.

오는 9일에는 음원 녹음 과정에서 생긴 에피소드를 담은 비하인드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달 4일(금)부터 31일(목)까지 로고송 제작 기념으로 해당 영상을 시청하고 소감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적립금을 제공하는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태호 롯데홈쇼핑 마케팅팀장은 “연말을 맞아 감성 마케팅의 일환으로 젊은층에게 힐링 음원으로 유명한 싱어송라이터와 로고송을 제작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젊은층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차별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