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順

김수아 기자

2020-12-01 09:57:59

백화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1월 2일부터 2020년 12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345,2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111,566개와 비교하면 5.68% 상승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順
2020년 12월 백화점 브랜드 평판순위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대구백화점, 태평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28,880 미디어지수 299,424 소통지수 543,931 커뮤니티지수 79,849 사회공헌지수 15,3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7,42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12,186과 비교하면 11.83% 상승했다.

2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82,976 미디어지수 254,278 소통지수 393,525 커뮤니티지수 63,593 사회공헌지수 13,8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8,22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04,353과 비교하면 0.35% 상승했다.

​​3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57,952 미디어지수 169,234 소통지수 330,458 커뮤니티지수 51,639 사회공헌지수 7,1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6,40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094,626과 비교하면 7.15% 하락했다.

4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1,318 미디어지수 53,087 소통지수 151,206 커뮤니티지수 32,921 사회공헌지수 5,6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19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20,638과 비교하면 37.87% 상승했다.

5위, NC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680 미디어지수 36,222 소통지수 110,605 커뮤니티지수 15,113 사회공헌지수 1,6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4,25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40,019와 비교하면 22.60%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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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2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시장에 대해 브랜드평판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111,566개와 비교하면 5.68%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75% 상승, 브랜드 이슈 16.13% 상승, 브랜드 소통 2.75% 하락, 브랜드 확산 0.88% 하락, 브랜드 공헌 16.79% 상승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8개 백화점 브랜드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태평백화점이다. ​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0년 11월 2일부터 2020년 12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했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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