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약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2위 루치펠로 치약

김수아 기자

2020-11-26 09:20:19

치약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2위 루치펠로 치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치약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덴티스테 치약 2위 루치펠로 치약 3위 센소다인 치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치약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5일부터 2020년 11월 25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7,089,117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6,826,629개와 비교하면 3.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치약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치약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2위 루치펠로 치약
2020년 11월 치약 브랜드평판 순위는 덴티스테, 루치펠로, 센소다인, 암웨이, 페리오, 마비스, 애터미, 콜게이트, 2080, 제니튼, 레드씰, 죽염, 달리, 뷰센, 메디안, 시린메드, 플레시아, 암앤해머, 아토세이프, 시스테마 순으로 분석됐다.

치약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53,203 소통지수 251,483 커뮤니티지수 219,3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4,02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84,834와 비교하면 5.72% 상승했다.

2위, 루치펠로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323 소통지수 385,608 커뮤니티지수 180,3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4,32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90,241과 비교하면 41.63% 상승했다.

3위, 센소다인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400 소통지수 201,985 커뮤니티지수 264,4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1,82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06,931과 비교하면 32.53% 상승했다.

4위, 암웨이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239 소통지수 197,993 커뮤니티지수 188,5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8,82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43,530과 비교하면 0.73% 하락했다.

5위, 페리오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49,525 소통지수 169,252 커뮤니티지수 389,4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8,25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63,410과 비교하면 31.26% 상승했다.


치약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2위 루치펠로 치약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1월 치약 브랜드 분석결과,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치약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6,826,629개와 비교하면 3.85% 증가했다. 브랜드소비 6.13% 하락, 브랜드소통 14.98% 상승, 브랜드확산 0.0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치약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0월 25일부터 2020년 11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