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엘라스틴 順

김수아 기자

2020-11-25 08:38:36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엘라스틴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엘라스틴 순으로 분석됐다.



​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4일부터 2020년 11월 24일까지의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6,696,136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9,272,531개와 비교하면 27.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엘라스틴 順


​2020년 11월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헤드스파7, 미쟝센, 엘라스틴, 쿤달, 아모스, 케라스타즈, 안나플러스, 모로칸오일, 모레모, CP - 1, 팬틴, 제이숲, 케라시스, 츠바키, 박준, 헤어플러스, 밀본, 려, 아론, 트리트룸, 닥터시드, 힐링버드, 로레알파리, 아도르 순으로 분석됐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헤드스파7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223 소통지수 201,865 커뮤니티지수 231,8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3,95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38,040과 비교하면 1.91% 하락했다.



​2위, 미쟝센​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593 소통지수 187,110 커뮤니티지수 194,9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6,67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76,776과 비교하면 20.70% 하락했다.



​3위, 엘라스틴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62,552 소통지수 176,885 커뮤니티지수 224,4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3,90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62,083과 비교하면 17.47% 하락했다.



​4위, 쿤달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176 소통지수 102,400 커뮤니티지수 148,0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5,58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01,764와 비교하면 30.94% 하락했다.



​5위, 아모스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412 소통지수 124,740 커뮤니티지수 115,2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2,42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67,155와 비교하면 39.68% 하락했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엘라스틴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1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분석결과, 헤드스파7 트리트먼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리트먼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9,272,531개와 비교하면 27.7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8.77% 상승, 브랜드소통 47.94% 하락, 브랜드확산 10.5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트리트먼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0월 24일부터 2020년 11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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