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順

김수아 기자

2020-11-25 08:38:33

생리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4일부터 2020년 11월 24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043,637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614,732개와 비교하면 16.4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順
2020년 11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라엘, 좋은느낌, 유기농본, 화이트, 바디피트, 콜만, 내츄럴코튼, 한나패드, 뷰코셋, 오드리선, 순수한면, 슈베스, 라네이처, 쏘피, 나트라케어, 청담소녀, 잇츠미, 라라문, 허브데이, 마로메라, 네띠 순으로 분석됐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640 소통지수 247,365 커뮤니티지수 133,0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8,06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39,223과 비교하면 43.88% 상승했다.

2위, 라엘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276 소통지수 147,315 커뮤니티지수 99,7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4,38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41,382와 비교하면 59.24% 상승했다.

3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07 소통지수 262,595 커뮤니티지수 71,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25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34,709와 비교하면 51.78% 상승했다.

4위, 유기농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24 소통지수 146,625 커뮤니티지수 127,07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2,72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91,291과 비교하면 0.49% 상승했다.

5위, 화이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87 소통지수 65,895 커뮤니티지수 152,5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56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59,796과 비교하면 45.54% 상승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1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614,732개와 비교하면 16.40%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39% 하락, 브랜드 소통 5.73% 상승, 브랜드 확산 62.6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11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안전하다, 인정하다, 할인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기농, 미피, 팬티라이너'가 높게 분석됐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4.87%로 분석됐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0월 24일부터 2020년 11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