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품 상장기업 2020년 11월 브랜드평판 '코웨이' 압도적 선두

김수아 기자

2020-11-24 08:33:11

가정용품 상장기업 2020년 11월 브랜드평판 '코웨이' 압도적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코웨이가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잇는 가운데 2위 경동나비엔 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3일부터 2020년 11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22,196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63,344와 비교하면 0.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2020년 11월 브랜드평판 '코웨이' 압도적 선두
2020년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경동나비엔, 파세코, 위닉스, 쿠쿠홈시스, 오텍, 하츠, 위니아딤채, 유진로봇, 신성델타테크, 자이글, 신일전자, 부방, 한독크린텍, 행남사, 엔바이오니아, PN풍년 순으로 분석됐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 대표 이해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511,451 미디어지수 742,836 소통지수 864,206 커뮤니티지수 521,128 시장지수 4,554,493 사회공헌지수 76,2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70,34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597,818과 비교하면 10.19% 상승했다.

2위, 경동나비엔 ( 대표 손연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29,179 미디어지수 267,700 소통지수 667,594 커뮤니티지수 575,530 시장지수 633,481 사회공헌지수 22,5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6,07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463,651과 비교하면 9.43% 상승했다.

3위, 파세코 ( 대표 유일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898,864 미디어지수 105,304 소통지수 439,249 커뮤니티지수 331,990 시장지수 154,074 사회공헌지수 64,9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4,41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680,078과 비교하면 25.58% 하락했다.

​​4위, 위닉스 ( 대표 윤희종, 윤철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8,565 미디어지수 175,718 소통지수 304,123 커뮤니티지수 230,107 시장지수 316,952 사회공헌지수 116,9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2,40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73,674와 비교하면 15.92% 상승했다.

5위, 쿠쿠홈시스 ( 대표 구본학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196 미디어지수 34,890 소통지수 34,496 커뮤니티지수 43,788 시장지수 801,608 사회공헌지수 358,5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8,55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87,153과 비교하면 36.61% 상승했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2020년 11월 브랜드평판 '코웨이' 압도적 선두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63,344와 비교하면 0.6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94% 상승, 브랜드이슈 14.99% 하락, 브랜드소통 22.62% 하락, 브랜드확산 11.84% 상승, 브랜드시장 3.78% 상승, 브랜드공헌 11.9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10월 23일부터 2020년 11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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