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김수아 기자

2020-11-20 09:07:21

물티슈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베베숲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10월 19일부터 2020년 11월 19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961,1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0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3,532,912개와 비교해보면 40.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2020년 11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브라운, 베베숲, 슈퍼대디, 순둥이, 네츄럴오가닉, 물따로, 마미요, 릴리유, 꿈토리, 베베앙, 붕어빵, 달곰이, 미엘, 아이러브베베, 도리도리, 도담이, 닥터마밍, 보솜이, 루이비앙 순으로 나타났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555 소통지수 277,141 커뮤니티지수 285,5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4,21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96,609와 비교하면 33.75% 상승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425 소통지수 179,326 커뮤니티지수 322,8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2,60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44,991과 비교하면 46.66% 상승했다.



3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73,145 소통지수 188,689 커뮤니티지수 263,2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5,0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21,850과 비교하면 48.18% 상승했다.



4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40,260 소통지수 138,631 커뮤니티지수 336,5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5,3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02,931과 비교하면 27.91% 상승했다.



5위, 순둥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43,175 소통지수 251,324 커뮤니티지수 115,6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0,12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23,201과 비교하면 3.09% 하락했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1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20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3,532,912개와 비교해보면 40.43% 증가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49% 하락, 브랜드소통 53.79% 상승, 브랜드확산 100.43%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이어 "2020년 11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출시하다, 안전하다, 추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바이탈플러스, 세자린, 아기물티슈'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4.09%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0월 19일부터 2020년 11월 19일까지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