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順

김수아 기자

2020-11-13 09:10:46

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분석결과는 2020년 10월 12일부터 2020년 11월 12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9,799,8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10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7,670,229개와 비교하면 4.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順


2020년 11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순위는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KDB산업은행, 씨티은행, 수출입은행 순이었다.

​​

1위, 국민은행 ( 대표 허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3,016 미디어지수 2,964,320 소통지수 2,107,535 커뮤니티지수 2,031,486 사회공헌지수 900,544 CEO지수 508,9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45,80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942,690과 비교해보면 5.06% 상승했다.



2위, 우리은행 ( 대표 권광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4,327 미디어지수 2,514,240 소통지수 2,338,305 커뮤니티지수 2,313,180 사회공헌지수 820,448 CEO지수 390,7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81,2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575,272와 비교해보면 12.90% 상승했다.



3위, 신한은행 ( 대표 진옥동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9,128 미디어지수 1,880,800 소통지수 1,949,571 커뮤니티지수 3,368,284 사회공헌지수 376,170 CEO지수 538,8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22,789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787,671과 비교해보면 19.71% 상승했다.



4위, 하나은행 ( 대표 지성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924,777 미디어지수 1,980,360 소통지수 2,086,868 커뮤니티지수 1,450,549 사회공헌지수 501,320 CEO지수 446,8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90,76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927,894와 비교해보면 6.78% 하락했다.



5위, 기업은행 ( 대표 윤종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898,582 미디어지수 1,726,600 소통지수 920,745 커뮤니티지수 823,612 사회공헌지수 569,872 CEO지수 116,9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56,36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108,344와 비교해보면 1.02% 하락했다.

​​​
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국민은행 ( 대표 허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0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7,670,229개와 비교하면 4.4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97% 상승, 브랜드이슈 5.32% 상승, 브랜드소통 12.18% 하락, 브랜드확산 13.91% 상승, 브랜드공헌 7.91% 상승, CEO평가 41.6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 2020년 11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국민은행은 링크분석에서 '출시하다, 개최하다, 연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리브엠, 허인 행장, 취업'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7.54%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0월 12일부터 2020년 11월 1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