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한예종과 함께하는 JDC 문화가득’ 참여자 모집

심준보 기자

2020-11-11 16:40:43

이미지 제공 = JDC
이미지 제공 = JDC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오는 28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내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J-CUBE 및 낭그늘에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한예종과 함께 하는 JDC 문화가득’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한예종과 함께하는 JDC 문화가득’은 △(미술) 사브작사브작 미술교실 △(연극) ‘이야기 한자락, 뚝딱!’ 인형극 워크샵 △(코딩) 실감나게 몰입되는 VR/AR 콘텐츠 제작 체험 교실 △(공연) 해설이 있는 영화 및 문화예술 공연 상영 등 참여자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미술’ 프로그램은 도내 초등학교 1~3학년생을 대상으로 미술사의 대표적 화가들의 현대 미술의 이해와 감상을 돕고, 자신을 관찰하며 직접 만드는 체험을 통해 자연스러운 창작활동을 유도하는 수업이 진행된다.

‘연극’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좋아하는 이야기를 스스로 탐색하고 상상하며 이를 연극놀이, 인형극, 그림자극, 노래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코딩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은 중학생들을 위한 수업으로, VR/AR 저작도구를 이용해 실감형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교실로 운영된다.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영화 및 온라인 공연 상영’은 평소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장르의 독립·예술영화 및 문화예술 공연을 해설과 함께 상영하며 진행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된다.

이번 ‘한예종과 함께하는 JDC 문화가득’ 1기 모집은 11일부터 22일까지이며 순차적으로 2기, 3기도 모집할 예정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