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順

김수아 기자

2020-11-02 09:08:32

백화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2일부터 2020년 11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111,5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0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5,180,375개와 비교하면 20.63% 하락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順
2020년 11월 백화점 브랜드 평판순위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NC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대구백화점, 태평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23,984 미디어지수 257,559 소통지수 549,066 커뮤니티지수 69,882 사회공헌지수 11,6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2,1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534,361과 비교하면 14.48% 하락했다.

2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30,352 미디어지수 226,520 소통지수 475,240 커뮤니티지수 58,701 사회공헌지수 13,5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4,35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78,867과 비교하면 19.91% 하락했다.

3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88,312 미디어지수 171,203 소통지수 375,883 커뮤니티지수 49,947 사회공헌지수 9,2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4,62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58,665와 비교하면 24.96% 하락했다.

4위, NC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750 미디어지수 14,174 소통지수 103,554 커뮤니티지수 12,524 사회공헌지수 1,0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01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92,358과 비교하면 17.90% 하락했다.

5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0,491 미디어지수 32,416 소통지수 69,055 커뮤니티지수 55,942 사회공헌지수 2,7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63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0,209와 비교하면 0.19%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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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1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시장에 대해 브랜드평판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0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5,180,375개와 비교하면 20.63% 하락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63% 하락, 브랜드 이슈 46.73% 하락, 브랜드 소통 21.49% 상승, 브랜드 확산 71.70% 하락, 브랜드 공헌 61.09% 하락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8개 백화점 브랜드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태평백화점이다. ​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0년 10월 2일부터 2020년 11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했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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